블로그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GS25, 서울 인사동에 로봇 앞세운 미래형 편의점 그랜드 오픈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이진국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4-08-25 01:28

본문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서울의 가장 전통적인 공간에 로봇이 함께하는 미래지향적인 편의점이 들어섰다.
편의점 GS25는 21일 서울 종로구 관훈동 소재 복합 문화 공간 ‘안녕인사동’에 스마트 기술 기반의 체험형 매장 ‘GS25 그라운드블루49점’을 열었다고 밝혔다.
그라운드블루49란 이름은 GS25의 리치블루색과 안녕인사동의 번지수인 49를 조합한 것으로, ‘미래형 놀이터’의 정체성을 담았다. 면적은 220㎡(약 67평)로 리테일테크 체험존, K푸드 스테이션, K누들 챌린지 스테이션 등으로 구성됐다.
입구로 들어서면 혁신 기술이 집약된 미래형 편의점 체험공간이 고객들을 맞이한다. 고피자 로봇, 라테아트 로봇, 아이스크림 로봇, 포토카드 인화 머신, 솜사탕 머신 등 GS리테일의 노하우와 4차 산업혁명이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결합된 최첨단 볼거리로 가득하다. 이 공간은 향후 리테일테크 상용화 실증 지원을 위한 테스트베드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또 외국인 관광객 쇼핑 데이터에 기반해 K푸드 스테이션 구역을 정교화했다. 바프(HBAF), 식혜 김, 바나나우유, 파우치커피 등 외국인에게 인기가 높은 상품을 한자리에 엄선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선보인다. 외국인들이 즐기는 인기 조합 및 설명 등을 담은 홍보물도 비치했다.
K누들 챌린지 스테이션은 외국인들 사이에서 K라면 먹방 챌린지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한 공간이다. 순한 라면부터 화끈함을 자랑하는 매운 라면까지 4단계로 상품을 진열해 외국인들이 매운 맛 정도를 쉽게 파악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GS25 관계자는 그라운드블루49는 최첨단 리테일테크부터 K푸드까지 GS리테일의 다양한 서비스와 체험 요소들을 만나볼 수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있는 공간이라며 오프라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잊지 못할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선사해 서울의 새로운 랜드마크 편의점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