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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성매매할 것처럼 속여 모텔로 유인…500여만원 뜯어낸 10대 검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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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진국
댓글 0건 조회 6회 작성일 24-08-21 2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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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성매매를 할 것처럼 속여 남성을 유인한 뒤 돈을 빼앗은 10대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북 포항남부경찰서는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상 공동공갈 혐의로 A군(19)을 구속하고 10대 남녀 6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21일 밝혔다.
A군 등은 채팅 애플리케이션(앱) 등을 통해 성매매를 미끼로 포항 한 모텔로 남성을 유인한 뒤 신고하겠다고 협박해 돈을 뜯어낸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지난 6월6일과 9일 성인 7명으로부터 515만원을 받아 챙긴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이들에게 성매수를 하려고 했던 남성의 신고를 받고 수사를 시작했다.
불구속된 6명 중 5명은 검찰에 송치된 이후 다른 1명에게 성매매를 강요하거나 폭행한 혐의도 받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생매매 강요에 혐의에 대해서는 피해자의 진술만 확인된 상태라며 이제 수사를 시작하는 단계여서 확인해줄 수 있는 내용이 없다고 말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19일(현지시간)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부 장관에게 미국 등 중재국들이 제시한 새 가자지구 휴전안을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휴전안 수용을 압박하기 위해 이스라엘을 찾은 블링컨 장관에게 유화적인 반응을 보인 것인데, 그가 실제로는 휴전의 핵심 쟁점에 강경 입장을 고수하고 있어 협상이 교착 국면에 빠졌다는 지적이 나온다.
이스라엘 총리실은 3시간에 걸친 블링컨 장관과의 회동 후 성명을 내고 최근 미국 등 중재국들이 제시한 새 휴전안에 네타냐후 총리가 지지 입장을 재확인했다고 밝혔다. 블링컨 장관도 이날 만남 뒤 이스라엘이 중재안을 수용했다며 이제 하마스가 수용할 차례라고 공을 하마스에 넘겼다.
미국과 이스라엘이 동시에 새 중재안에 힘을 실으며 하마스를 압박한 셈인데, 하마스는 예상대로 동의할 수 없다고 반발했다. 오사마 함단 하마스 대변인은 알자지라에 우리는 새로운 협상이나 중재안이 필요 없다는 뜻을 이미 밝혔다면서 몇 달 전 합의한 바이든의 제안을 실행하는 데만 동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지난 5월 말 발표한 ‘3단계 휴전안’의 원칙대로 휴전 실행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기존 입장을 재확인한 것이다.
하마스는 중재국들이 내놓은 새 휴전안이 바이든 대통령이 당초 제안했던 ‘3단계 휴전안’에 비해 훨씬 후퇴했으며, 이는 이스라엘이 추가 요구조건을 지속적으로 내놓으며 협상에 시간을 끌었기 때문이라고 비판해 왔다.
미국·이집트·카타르 등 중재국들이 지난 15~16일 도하 회담으로 도출한 새 중재안에 이스라엘은 찬성, 하마스는 반대하면서 표면적으로는 하마스가 협상에 파투를 낸 셈이 됐으나, 당초 양측의 간극이 전혀 해소되지 않았다는 지적이 나온다.
네타냐후 총리가 블링컨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장관 앞에서는 중재안을 지지한다고 밝혔으나, 실제로는 협상단을 질책하고 휴전에 여전히 강경 노선을 고수하고 있다는 말도 나왔다.
미국 온라인 매체 악시오스는 네타냐후 총리가 휴전 협상에서 이중적인 태도로 ‘두 얼굴 전략’을 구사하며 협상이 공회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복수의 이스라엘 고위 당국자들에 따르면 네타냐후 총리는 여전히 협상단에 충분한 권한을 주지 않고 있으며, 도하 협상 당시에도 자국 협상단이 하마스에 굴복했다고 질책한다고 한다.
소식통들은 블링컨 장관 앞에서 휴전안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는 네타냐후 총리의 발표가 정치적 가식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한 이스라엘 고위 당국자는 네타냐후는 자신이 최근 추가한 요구사항을 포함해 미국의 제안을 지지한다고 블링컨 장관에게 말했지만, 사실은 하마스가 이 제안을 거부할 것을 알고 있었다고 말했다.
소식통들은 도하 협상에서 좁혀졌다는 견해 차도 실상은 미국과 이스라엘 간 입장 차일 뿐,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간극이 좁혀진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미국은 회담 결과가 긍정적이라며 휴전 가능성에 낙관적인 입장을 취했지만, 하마스에 협상 상황을 전달한 이집트와 카타르는 생각이 달랐다고 이스라엘 관리들이 전했다.
가자지구·이집트 국경 완충지대인 필라델피 회랑에서 이스라엘의 군사적 통제를 유지하겠다는 네타냐후 총리의 새 요구조건이 협상의 최대 걸림돌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바이든 대통령이 당초 제시한 ‘3단계 휴전안’에 명시된 이스라엘군의 단계적 철군과 배치되는 내용이며, 하마스는 물론 휴전 중재국인 이집트도 강하게 반대하는 사안이다.
악시오스는 이스라엘이 최근 가자지구 주둔 병력을 축소하는 대신 필라델피 회랑에 병력을 유지하는 안을 제시했다가 이집트에 의해 거부당했다고 전했다.
이처럼 네타냐후 총리가 하마스는 물론 이집트조차 수용할 수 없는 요구조건을 내걸자, 요아브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장관을 비롯한 안보기관 수장들이 더 이상 협상 지연은 안 된다고 총리를 설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협상에 더 시간을 끄는 것이 가자지구에 억류된 인질들을 위험에 빠뜨릴 뿐만 아니라 이란과 확전 위험을 높일 수 있다고 설득했으나, 네타냐후 총리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한 이스라엘 관리는 네타냐후의 고집 때문에 회담은 무용지물이 됐고 우리는 명백하게 교착상태에 빠졌다고 말했다.
최근 잇따라 발생하는 전기차 화재 사고로 ‘전기차 공포’가 확산하면서 사회 갈등이 커지고 있다. ‘전기차 차주’와 ‘내연기관 차 차주’ 간 설전과 함께 주차장 내 전기차 입차를 막거나 전기차에 대한 기물파손 범죄까지 횡행하며 상황이 험악해지는 분위기다. 전기차 차주들은 환경을 위해 사라고 권할 때는 언제고 불이익을 주냐며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전문가들 사이에선 전기차 위험 가능성에는 잘 대비하되 차주의 권익은 보호하며 상생하는 방안을 찾아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지난 1일 인천 청라국제도시의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발생한 벤츠 전기차 화재를 시작으로 전기차 공포가 커지고 있다. 해당 사고는 부상자만 23명, 차량은 140여대를 파손시켰다. 480가구 800여명이 대피하며 ‘전기차 사고 이재민’ 사태까지 벌어졌다. 지난 16일에는 경기 용인시 기흥구에서 도로변에 주차 중이던 테슬라 전기차에서 불이 나 4시간여 만에 진압되기도 했다.
전기차가 언제 어디서 불타버릴 수 있다는 공포는 서로에 대한 의심과 과도한 조치로 나타나고 있다. 일부 아파트 등 공동주택 관리사무소는 전기차의 지하주차장 입차를 아예 금지했다. 서울시도 공동주택의 지하 주차장에 충전율이 90% 이하인 전기차만 주차를 허용하는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 전기차 발생 화재 대부분이 충전율 90% 이상의 경우에 발생했다는 연구결과를 반영한 것이다.
전기차의 위험성을 놓고 일부 시민들은 확인되지 않은 사실로 논쟁을 벌이기도 했다. 전기차 비율이 늘면 늘수록 사고는 더 늘어날 것 전기차 화재는 진압이 더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어려워 피해가 클 수 있다는 식이다. 전기차 차주들까지 나서서 보통 전기차들은 완전 충전량이 95%를 넘지 않게 설정돼 있기 때문에 충전율 90% 제한은 탁상행정이다 통계상으로만 보면 내연기관 차 사고로 죽은 사람이 더 많지 않냐 등으로 맞받으며 논란은 가열되는 모습이다.
이런 가운데 전기차를 파손시키거나 오염시키는 등의 ‘전기차 테러’로 볼 수 있는 사건도 벌어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져 우려가 나오고 있다. 온라인 자동차 커뮤니티 등에는 최근 전기차의 사이드 미러를 파손한 사례, 의도적으로 전기차에 흠집을 내거나 침을 뱉은 사례 등이 잇따라 올라왔다. 누리꾼들은 최근 전기차 공포증이 심해져 테러로 이어지고 있는 것 같다 테러 당할까봐 무서워서 블랙박스 감시모드를 요즘 항상 켜놓는다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전기차 차주들은 억울해하며 반발하고 있다. 2년 전 테슬라 전기차를 구매한 박모씨(39)는 청라 전기차 화재 사고는 전기차만의 문제가 아니라 주차장 내 스프링클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은 문제도 있지 않았냐며 전기차를 주차장에서 내보내면 안전해지는 건지 의문이라고 말했다. 한 누리꾼은 18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 전기차 입차를 막는 것은 입주민의 공용 부대시설 이용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라며 경고 차원에서 아파트 관리소장에게 내용증명을 보낼 것이라고 했다. 전기차를 3년째 몰고 있는 임모씨(40)는 환경 보호를 위해 전기차 많이 사라고 당국에서 권장할 때는 언제고, 전기차 회사나 기계 탓이 아니라 사람 탓을 하며 배척하는 건 억울하다고 말했다.
갈등이 일파만파 커지는 것과 관련해 전기차 배터리의 위험성에는 철저히 대비하되 전기차 차주의 권익을 침해하지 않는 대안을 고민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이호근 대덕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배터리 열 폭주가 발생할 경우 초기에 제어와 대피가 어려운 만큼 전기차가 위험성이 있는 것은 사실이라며 정부가 보조금을 주며 전기차 구매를 독려해 온 만큼 전기차 차주에게 불이익을 주는 방식보다는 전기차 충전시설을 지하 주차장 입구와 가까운 곳에 배치해 위급할 때 소방대원이 쉽게 접근하게 하는 등의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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