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인스타 한국인 팔로워 가축·양식 어류 폐사 급증…속 타는 농어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이진국
댓글 0건 조회 3회 작성일 24-08-21 04:42

본문

인스타 한국인 팔로워 계속된 폭염으로 가축과 양식장 어류 폐사가 전년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
18일 행정안전부의 인스타 한국인 팔로워 ‘국민 안전관리 일일 상황’ 보고서 등에 따르면 올해 6월11일부터 8월17일까지 양식장 폐사 피해는 127개 어가에서 140만마리에 달했다.
어종별로는 조피볼락이 58만9000마리, 강도다리 57만6000마리, 넙치 23만5000마리 등이다. 지난해 같은 기간 양식장 피해 규모는 48만8728마리로, 올해 약 91만1280마리가 늘었다.
지난 17일까지 폐사한 가축도 90만여마리로 집계됐다. 닭과 오리 등 가금류가 84만8000마리로 대부분을 차지했고, 돼지도 5만2000마리가 폐사됐다. 가축 폐사 규모는 지난해 같은 기간 34만5625마리(돼지 1만5055·가금 33만570마리)였다. 올해는 이보다 55만마리 넘게 증가한 것이다.
폭염으로 인한 인명 피해도 전년보다 커졌다. 지난 5월20일부터 이날까지 누적된 온열질환자는 사망자 23명을 포함해 2704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2377명)보다 13.8% 늘었다.
16일 충남 예산군의 주택 창고에서 87세 여성이 의식 없이 쓰러진 채 발견돼 병원 이송 인스타 한국인 팔로워 후 사망하는 등 이날에만 43명의 온열질환자가 나타났다.
온열질환으로 인한 사망자는 23명으로, 다행히 전년에 비해 7명 줄었다.
폭염은 아직 꺽일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대부분 지역에서 최고 체감온도가 35도 내외로 무더운 가운데, 열대야도 한동안 계속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6월말 국내 은행의 원화대출 연체율이 0.42%로 전달 대비 0.09% 하락했다. 은행들이 연채 채권을 빠르게 정리하면서 연체율 전체를 끌어내린 것이다. 새로 발생한 연체액도 2조3000억원 수준에 그쳤다.
20일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원화대출 연체율 현황 자료를 보면, 지난 6월 중 신규연체 발생액은 전월 대비 4000억원 감소한 2조3000억원을 기록했다. 이로써 전체 대출 잔액에서 신규 연체액을 나누는 신규연체율은 0.1%에 그쳤다. 신규 연체율은 지난 2월 0.13%를 기록한 이래 꾸준히 0.11~0.12%를 맴돌았다. 같은 기간 은행들은 빠르게 연체 채권을 정리했다. 6월 이 규모는 전월보다 2조4000억원 크게 증가하며 4조4000억원에 달했다.
부문별로 보면, 기업과 가계 모든 종류의 대출 연체율이 전월 대비 줄었다. 기업대출은 0.12포인트% 줄어든 0.46%를 기록했다. 이중 대기업은 전년 동월과 비교해서도 0.07%포인트 감소한 0.04% 연체율에 그쳤다. 중소법인과 개인사업자도 각각 전월 대비 0.17%포인트, 0.12%포인트 줄었지만 여전히 0.5%대의 연체율을 기록 중이다.
가계대출은 주택담보대출, 신용대출이 각각 0.03%포인트, 0.14%포인트 전월 대비 줄어든 0.24%, 0.71%를 기록했다.
금감원은 대내외 불확실성에 따른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 등으로 인해 취약차주를 중심으로 연체율이 상승할 가능성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며 취약차주에 대한 채무조정 등을 활성화하고 적극적인 연체채권 를 통해 건전성 관리를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BMW그룹이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 있는 스파르탄버그 공장에서 인간형(휴머노이드) 로봇의 시험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시험 운영은 BMW그룹이 미국 로봇 스타트업 피규어(Figure)와 협력해 2주에 걸쳐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피규어가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의 최신 휴머노이드 로봇 ‘피규어 02’는 BMW 스파르탄버그 공장의 차체 제작 공정에 투입됐다. 피규어 02는 차체용 금속 부품들을 설비 내 정위치로 옮기는 역할을 수행했다고 한다.
피규어 02는 두 다리로 이동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사람과 유사한 수준의 양손 협응력을 보유한 로봇이다. 밀리미터(㎜) 단위의 정확도로 부품을 고정시킨다.
BMW그룹은 추후 차량 생산 공정에 휴머노이드 로봇을 투입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 중이다. 로봇을 활용하면 인체공학적으로 불편한 동작이나 피로감 높은 작업으로부터 직원들을 보호할 수 있기 때문이다.
BMW그룹뿐만 아니라 현대차그룹, 테슬라 등 국내외 완성차 업계도 자동차 제조 공정 투입을 목표로 관련 연구가 한창이다. 현대차그룹 계열사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지난 4월 전기 모터로 움직이는 신형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를 공개했다. 앞서 테슬라는 지난해 2세대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를 선보인 바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 데이터브리지마켓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17억3000만달러(약 2조4000억원)이던 휴머노이드 로봇 시장 규모는 2031년 232억4000만달러(약 32조1700억원)로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로봇이 인간의 노동력을 급속도로 대체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일자리 감축 현상은 산업계와 노동계가 앞으로 머리를 맞대고 인스타 한국인 팔로워 풀어야 할 숙제로 꼽힌다.
시험 운영을 마친 BMW그룹은 일단 현재 생산 공정에서 휴머노이드 로봇을 철수한 상태다.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피규어사와 함께 실제 공정 투입을 위한 세부 사항 검토 및 기술 개선 작업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밀란 네델코비치 BMW그룹 생산총괄 이사는 이번 초기 시험 운영을 통해 자동차 생산 분야의 어떠한 영역에 휴머노이드 로봇을 적용할 수 있을지 검토하고 있다며 많은 발전 가능성을 지닌 로봇 분야의 새로운 기술이 ‘BMW iFACTORY(i팩토리)’ 전략과 만나 산업화 단계로까지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