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제주, 초록 풋귤 ‘한정판 감귤’로 팍팍 민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이진국
댓글 0건 조회 6회 작성일 24-08-20 21:51

본문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제주도가 여름에만 판매하고 맛볼 수 있는 ‘한정판 감귤’인 풋귤(사진)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다.
제주도는 올해 물류비를 추가로 지원하는 등 지난해보다 17% 늘린 2억3150만원을 풋귤 육성사업에 투입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풋귤 지원을 늘린 것은 주로 겨울에 출하하는 감귤의 유통을 여름으로 다변화하고, 농가의 계절별 소득 창출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새콤하고 기능성 성분을 가진 풋귤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 역시 높다.
풋귤은 덜 익어 여전히 짙은 초록빛을 띤 감귤로, 다 익은 완숙귤과는 또 다른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농촌진흥청 감귤연구센터 연구 결과 풋귤은 완숙귤에 비해 구연산이 3배 많고 플라보노이드 함량도 높아 피로 해소와 항산화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분석됐다.
제주도는 풋귤의 기능성 성분이 가장 높을 때를 중심으로 매년 기간을 정해 풋귤을 출하한다. 올해는 8월1일부터 9월15일까지만 ‘특별 한정판’으로 선보이고 있다. 출하기간 이후 풋귤을 출하하면 비상품 감귤 유통으로 간주돼 최대 1000만원 이하 과태료가 부과된다.
풋귤은 공식적으로 유통을 허용하기 이전에도 암암리에 청귤이라는 이름으로 거래됐다. 에이드, 차 등으로 활용하는 요리법이 온라인에 퍼지기도 했다. 제주도는 금지했던 덜 익은 감귤인 풋귤 거래가 보다 안전하게 제도권 안에서 이뤄지도록 조례를 개정하고 2016년부터 유통을 허용해왔다.
제주도는 풋귤 유통 허용에 그치지 않고 매년 지원을 확대하며 육성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제주도는 풋귤의 체계적인 유통을 위해 매년 신청을 받아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풋귤 출하농장을 지정하고 과원 관리 교육을 이수토록 하고 있다. 올해에는 282개 농가가 풋귤 출하농가로 지정됐다. 풋귤 유통을 위해서는 잔류농약 안전성 검사를 의무적으로 받아야 한다. 풋귤 출하지정 농가에는 농가당 최대 54만원까지 검사비가 지원된다. 농가당 최대 200만원까지 출하 택배비도 준다.
특히 올해는 도외 지역 가공업체로 풋귤을 납품하는 농가에 대해 ㎏당 50원, 최대 100만원까지 물류비를 지원하는 안이 신설됐다. 풋귤 전용 포장상자도 농가에 지급된다.
단체 대화방에서 ‘딥페이크(인공지능 기반 이미지 합성)’ 기술을 이용해 여대생들의 얼굴을 나체 사진이나 영상에 합성한 성범죄물을 공유한 남성 2명이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20대 남성 2명을 불구속입건했다고 20일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입건된 남성 2명은 인하대 재학생이나 졸업생도 아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3월 경찰은 같은 혐의로 남성 A씨를 구속, 검찰에 송치했다. 인천지방법원은 지난 6월 A씨에게 징역 1년을 선고했다. A씨는 보안 메신저인 텔레그램 대화방에서 공유된 성범죄물을 내려받아 재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다. 1심 판결에 대해 검찰이 형량이 낮다며 항소했다.
경찰은 2020년부터 텔레그램 대화방 개설·폐쇄를 반복하면서 성범죄물이 공유된 것으로 보고 운영자와 유포자 등의 신원을 확인하고 있다.
성범죄물이 공유된 대화방은 여러개다. 참가자는 1000여명에 달한다. 대화방에선 피해자의 연락처 등 개인정보까지 공유되면서 일부 피해자는 협박을 받기도 했다.
경찰 관계자는 범행이 이뤄진 텔레그램 방이 다수인 데다 개설·폐쇄를 반복하고 방에 대한 접근도 어려워 수사에 시간이 걸리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인하대는 지난 2월 20일 ‘디지털 성범죄 예방센터’에 해당 채팅방을 신고했다고 밝혔다. 졸업생으로 확인된 피해자는 외부 기관에 지원을 안내했고, 지난 7월 29일 추가적인 피해자가 있어 인천경찰청 사이버 성범죄 수사대에 추가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조치를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 신대리 25번지에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을 공급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2층, 아파트 10개동, 635가구로 공급된다.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위주로 구성했고, 전용면적 139㎡ 8가구는 최상층 펜트하우스로 설계했다.
단지는 경강선 곤지암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곤지암역에서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경강선 이용 시 판교역까지 환승 없이 20분대(6개 정거장)에 도달 가능하며, 판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환승하면 강남역까지도 40분대에 닿을 수 있다.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곤지암역 남측에 곤지암초, 곤지암중, 곤지암고가 모두 인접해 있어 뛰어난 교육환경을 갖췄다. 단지 뒤로는 비양산이 위치하고 앞으로는 곤지암천이 흐르고 있으며, 곤지암 근린공원 등 쾌적한 주거 여건도 갖췄다.
청약 당첨자는 오는 21일 발표되며, 다음달 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당첨자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 광주시 역동 242-72에 마련됐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